나만의 행복 사용법을 공유해요.
우리가 일상을 살아가면서 얼마나 행복함을 느끼나요?
가족과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좋아하는 사람과 만나 이야기 할때, 쇼핑할 때
어느때든 우리는 행복을 찾아가는 것 같아요.
30년을 외부에서 행복을 찾았어요, 그 행복들은 잠시 왔다 지나가는 행복일 뿐이였다는 걸 이제야 알았답니다.
행복이라는 단어가 크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너무나 사소한 것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다면 마음이 부자가 된 기분이에요.
행복한 느낌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
1. 감사함 5가지 생각해서 말하기
아침에 일어나는데 몸도 무겁고 정신도 번쩍 들지 않는 상태에서 오늘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면 가볍게 일어날 수 있더라구요.
그렇게 사소하지만 눈뜰 수 있어 감사하고, 건강해서 감사하고, 날씨가 좋아서 감사함을 느끼니 행복함을 즉시 느낄 수 있었어요.
뻔한 이야기지만 이뻔한 말을 그냥 지나쳐 왔던 시간이 아깝더라구요.
내 안에서 올라오는 행복감이야 말로 나에게 주는 큰 선물이라고 생각해요.
2. 운동하기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있지요.
여건이 안되어 운동을 못하는 사람고 있구요.
운동은 저의 활력소랍니다.
매일 8개월 동안 운동을 하면서 8kg을 감량해본 결과 운동을 사랑할 수 밖에요.
체중 감량으로 자신감도 생기고, 몸도 건강해지는걸 느끼니 삶의 질이 상승하게 되더라구요.
욕심 내지 않았습니다. 그저 매일 운동을 아침마다 30분씩 했을 뿐이에요.
습관이 돠어 하루라도 건너뛰면 몸이 찌뿌둥해지고 불안해지기 까지 한답니다.
어쩌면 운동에 중독이 되어버린걸 수 도 있어요.
그래서 운동하는 삶을 살아보고 싶어 어린이 수영 코칭도 배워보기로 했답니다.
이렇게 운동하나로 제 삶이 180도 변화 하게 되는 순간을 맞이 하게 되어 기쁘답니다.
3. 머리가 복잡할 때 독서하기
독서를 하면 나만의 생각이 멈추고 책에서 작가와 대화할 수 있어 복잡함이 멈춰져요.
30년동안 책을 공부할 때 빼고는 읽지 않았었는데 어느 순간 독서광이 되었어요.
어떻게 그렇게 했어? 라고 하면 사실 딱 떨어지는 이유는 없답니다.
유튜브에서 책 추천을 해주면 읽어보고 싶어서 읽기도 했고, 호기심이 생기는 장르를 읽기도 했어요.
마인드 셋팅할 수 있는 자기계발서도 많이 읽으면서 저의 마인드 자체가 바뀌었답니다.
책을 읽고 처음에는 판단하게 되고 나도모르게 독서하지 않는 사람을 무시하게 되는? 이상한 성격을 보이기도 했어요.
그러나 그 순간이 지나오면서 저의 오만함과 교만이였다는 것을 깨닫고 제 자신을 알게 되었답니다.
더 많이 알고 싶고, 더 깊이 알고 싶은게 너무 많아서 조급해지기도 하지만
건강하게 살아갈 날이 앞으로 더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천천히 조금씩 즐기며 읽어나가려고 합니다.
저는 감사, 운동, 독서를 한다면 행복을 100% 느낄 수 있다는 걸 장담합니다.
그렇게 믿고있구요.
세상은 내가 믿는대로 창조된다는 걸 잊지마세요.